작성일 : 21-03-25 13:42
제천시, 다중이용시설 안심콜 서비스 확대 ... 제천시 안심콜, 제천펜션 안심콜
 글쓴이 : 블루밍데이…
조회 : 1,303  



제천시, 다중이용시설 안심콜 서비스 확대

제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 출입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점관리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4,078개소에 ‘안심콜(080) 출입관리서비스’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.

‘안심콜(080) 출입관리 서비스’는 방문자가 휴대전화로 지정된 고유전화번호(080-207-XXXX)로 전화를 걸면 방문자 전화번호와 방문일시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4주후 자동으로 삭제되는 서비스이다.

시는 작년 11월 제천시청을 비롯한 읍·면·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청사를 중심으로 안심콜을 도입한데 이어, 22일부터는 식품접객업소, 공중위생관리, 장례식장 등 확대 운영한다.

감염병 관리법에 따라 역학 조사 시 확진자의 추적용으로만 사용되며, 통화료는 시에서 전액 지급해 방문자나 사업주의 부담이 전혀 없다.

이상천 시장은 “그간 운영된 수기 출입명부의 작성 방식은 개인정보 유출 우려와 허위부실 기재로 인한 역학조사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”며,

“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의 도입으로 시민의 편의를 증진하고,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“고 말했다.


정보통신팀장 나 기 범(☎ 641-5781)
주 무 관 김 혜 지(☎ 641-5784) 

* 블루밍데이즈에서도 출입자관리를 안심콜로 등록하셔도 됩니다 *
080-207-4765